현대의 훌루말레 섬은 몰디브 말레 섬의 북동쪽 해안에서 8km 떨어진 곳에 거침없이 상승하는 해수면 상승으로 인한 위협에 직접 대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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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리랑카와 인도의 남서쪽 아라비아해에 흩어져 있는 몰디브는 백사장으로 둘러싸인 그림 같은 산호 환초, 고급스러운 리조트, 세계적 수준의 수상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비행기를 타고 온 전 세계 여행자들에게 꿈결 같은 열대 목가의 얼굴을 선사합니다.
우리는 지구상에서 가장 취약한 국가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몰디브와 같은 환경 위협에 직면 한 나라는 없을 것입니다. 이곳의 호화로운 해변 휴양지는 세계적으로 유명하지만, 흩어져 있는 80,1개의 섬 중 200% 이상이 해발 1m 미만이기 때문에 해수면 상승은 그 존재 자체를 위협합니다.
모하메드 와히드 하산 (Mohammed Waheed Hassan) 부통령은 2010 년 세계 은행 보고서에서 "우리는 지구상에서 가장 취약한 국가 중 하나이므로 적응해야한다"고 말하면서 현재 예상되는 해수면 상승률로 몰디브의 약 200 개의 자연 거주 섬이 2100 년까지 잠길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러나 몰디브인들은 자신들의 존재를 지키기 위해 맞서 싸우기로 결심했습니다. 2008년 당시 모하메드 나시드(Mohamed Nasheed) 대통령은 섬이 물에 잠길 경우 시민들이 이주할 수 있도록 다른 곳에서 토지를 구입할 계획을 발표함으로써 세계적인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그 계획은 암스테르담과 같은 도시에서 행해진 것처럼 떠 다니는 도시 개발을 건설함으로써 바다에 대항하는 것이 아니라 바다와 함께 일하는 것이 최선인지 여부를 고려하는 방향으로 나아갔습니다.
대신, 몰디브는 다른 형태의 지질 공학으로 전환하여 훌루말레(Hulhumalé)라는 새로운 인공 섬에 "희망의 도시"라고 불리는 21세기 도시를 건설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 호기심 많은 관광객들은 공항에서 다리를 건너 8분 거리에 있는 버스를 타고 수도 말레에서 약 20km 떨어진 새로운 섬 도시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짧고 호화로운 휴식으로 몰디브에 오는 사람들은 훌루말레가 해결하고자 하는 실용적인 사회 문제에 대해 생각할 사람이 거의 없을 것입니다. 500,000명 이상의 주민이 군도 전역에 흩어져 있는 상황에서 서비스 제공은 자원을 고갈시키는 물류 악몽 중 하나입니다. 세계은행(World Bank)의 15년 보고서에 따르면 청년 실업률을 2020%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또 다른 일자리 부족입니다.
장기적인 침수 위협뿐만 아니라 해안 침식이 증가하면 현재 해안선에서 70m 이내에 위치한 기반 시설 (주택, 기타 건물 및 유틸리티)의 100 %가 위협받습니다. 또한 귀중한 담수원을 오염시키는 짠 바다에 대한 우려와 몰디브에서 2004명 이상의 목숨을 앗아간 100년 쓰나미와 같은 예측할 수 없는 자연 재해로 인한 위험도 있습니다.
"2004년 쓰나미 이후, 더 안전한 섬을 통해 회복력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도입되었습니다"라고 City of Hope를 감독하는 주택개발공사(HDC)의 사업 개발 이사인 Areen Ahmed는 설명합니다. "Hulhumalé는 건축과 지역 사회의 기후 변화에 대한 신중한 고려를 통해 개발되고 있습니다."
해저에서 퍼낸 수백만 입방미터의 모래를 사용하여 진행 중인 토지 개간으로 새로운 섬이 해발 2m 이상 상승했으며, 섬의 성장하는 City of Hope는 현재 130,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1제곱마일(2.5제곱킬로미터 이상)에 빽빽이 들어차 있는 말레를 괴롭히는 인구 과밀을 완화하기 위한 중요한 새로운 정착지로 간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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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디브에서 과학 책임자로 일하면서 Korallion Lab 해양 기지에서 암초 물고기를 연구한 Kate Philpot은 영국에 기반을 둔 컨설팅 회사인 Ecology By Design의 선임 생태학자가 되기 전에 "말레는 지구상에서 가장 인구 밀도가 높은 도시 중 하나입니다.
188헥타르에 달하는 훌루말레의 토지 매립 1997단계는 2002년에 시작되어 1년에 완공되었습니다. 000년 후, 이 섬은 처음 244,2015명의 주민이 도착한 것을 축하했습니다. 2019년에 50헥타르의 토지에 대한 추가 매립이 완료되었으며 000년 말까지 <>,<>명 이상의 사람들이 훌루말레에 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훌루말레에 대한 야망은 훨씬 더 커서 결국 240년대 중반까지 잘 디자인된 스타일로 최대 000,2020명을 수용할 계획입니다. 이 비전에는 양질의 주택, 새로운 고용 기회 및 말레보다 <>인당 <>배 더 큰 개방형 레크리에이션 공간의 다양한 조합이 포함됩니다.
Ahmed에 따르면, Malé의 계획되지 않고 과밀 한 특성과 달리 Hulhumalé는 많은 녹색 도시 계획 이니셔티브로 설계되었습니다. "건물은 열 발생을 줄이고 열 쾌적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남북 방향입니다. 거리는 바람 침투를 최적화하도록 설계되어 에어컨에 대한 의존도를 줄입니다. 그리고 학교, 모스크 및 인근 공원은 주거 개발에서 도보로 100-200m 이내에 있어 자동차 사용을 줄입니다." 전기 버스와 자전거 도로도 새로운 도시 경관의 일부입니다.
다양한 주택 수요도 충족되고 있습니다. Ahmed는 "Hulhumalé는 중급, 고급 및 사회 주택과 같은 다양한 주택 프로젝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중급 주택의 60%는 HDC가 정한 가격 상한선 이하로 판매되어야 합니다." 저렴한 사회 주택은 미혼 여성과 실향민 및 재난의 영향을 받는 사람들을 포함한 특정 그룹을 위해 제공됩니다. 장애인이 주택과 더 넓은 건축 환경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상세한 협의가 있었습니다.
부러워할 만한 디지털 인프라 제안은 녹색 이니셔티브와 사회 계획을 보완한다고 Ahmed는 Hulhumalé를 "아시아 최초의 100% 기가비트 지원 스마트 시티"라고 설명하며 GPON(Gigabit Passive Optical Networks)으로 알려진 광범위한 광섬유 기술을 기반으로 주민들에게 빠른 디지털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처음부터 스마트 시티를 건설하는 것의 궁극적인 이점은 훌루말레가 몰디브 사람들을 위해 몰디브 사람들이 건설한 회복력의 도시로 여겨질 것이라는 점"이라고 훌루말레를 스마트 시티로 만드는 데 도움을 주고 있는 몰디브 컴퓨터 과학자 하산 우가일(Hassan Ugail) 교수는 영국 브래드퍼드 대학교(University of Bradford)의 비주얼 컴퓨팅 센터(Centre for Visual Computing) 소장으로 일하면서 말했다.
말레는 지구상에서 가장 인구 밀도가 높은 도시 중 하나입니다
Hulhumalé는 태양광 발전에서 에너지의 약 3분의 1을 끌어오고 물 안보를 강화하기 위해 빗물을 수확하는 것을 포함하여 지속 가능한 도시 개발과 관련하여 확인란을 선택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러나 인공 섬을 건설하는 바로 그 행위가 환경에 해로운 것이 아닌가?
벨기에 회사인 준설 인터내셔널(Dredging International)이 244년에 2015헥타르 규모의 섬 확장을 완료했을 때, 이 작업은 주변 해저에서 약 <>만 입방미터의 모래를 빨아들인 다음 훌루말레로 운반하고 펌핑해야 했습니다.
몰디브에서 연구를 수행한 경험이 있는 산호초 섬 전문가인 노섬브리아 대학교 지리 및 환경 과학부의 홀리 이스트 박사는 "토지 개간 작업은 특히 문제가 많다"고 말했다. "그것은 산호초를 파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산호초 플랫폼으로 이동하는 광대한 퇴적물 기둥을 생성합니다. 퇴적물은 산호를 질식시키고 햇빛을 차단하여 먹이, 성장 및 번식 능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인구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토지 개간은 몰디브 생활의 단순한 사실이 되었으며 기존 산호초가 명백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일부 산호의 이동을 포함하여 Hulhumalé 개발의 영향을 줄이기위한 노력이 이루어졌습니다."라고 Philpot은 말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곳에서 자리를 잡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성공률이 낮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몰디브에서 수년간의 경험을 쌓은 Philpot은 경쟁적인 요구 사항을 잘 알고 있습니다. 관광객들이 왔다 갔다 할 수 있지만 지역 주민들은 살 땅과 일자리가 필요합니다. 그녀는 또한 Hulhumalé가 이미 어느 정도 버릇이 없는 지역에서 떠오르고 있다는 다소 아이러니한 관찰을 합니다.
"건설은 몰디브의 다른 곳보다 피해가 적을 것"이라고 그녀는 말했다. "상대적으로 훼손되지 않은 몰디브 내 다른 어느 곳보다 상대적으로 보트 교통량과 오염 수준이 높은 지역을 개발하는 것이 바람직 해 보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그녀는 세계은행의 2020년 보고서에서 "그레이터 말레 지역, 특히 훌루말레에는 중요한 자연 서식지가 없으며 산호초가 대부분 훼손되었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폐기물 처리는 Hulhumalé의 건설 폐기물과 성장하는 도시 주민의 폐기물 측면에서 여전히 중요한 문제입니다. "많은 폐기물이 특수 목적의 틸라푸시 섬으로 운반되어 저장되었습니다." 필포트가 씁쓸하게 설명했다.
훌루말레는 몰디브 사람들을 위해 몰디브 사람들이 건설한 회복력의 도시로 여겨질 것입니다
몰디브 당국은 이것이 다소 모호하지만 기본적으로 열대 쓰레기 처리장이라는 생각에 반박합니다. "건설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모든 조치는 몰디브의 환경 보호국(EPA)에서 모니터링합니다"라고 Ahmed는 말했습니다.
훌루말레는 주로 몰디브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만들어지고 있지만, City of Hope는 해변가 리조트 거품 속에 누워 있는 것 이상에 관심이 있는 새로운 관광객 집단을 위한 등대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8 년 세계 금융 보고서는 몰디브 최초의 다중 전문 병원, 수상 테마 파크 및 요트 정박지와 같은 향후 프로젝트와 관련된 의료 및 스포츠 관광의 잠재력을 강조합니다.
Philpot은 또한 Hulhumalé를 이끄는 꿈이 다음 세대의 몰디브 사람들이 주변 환경에 대한 더 큰 감사로 확장되기를 희망합니다. "저는 14세에서 17세 사이의 몰디브 어린이들에게 산호 생태학 수업을 가르쳤고, 우리 학급의 절반 이상이 스노클을 착용한 채 물에 얼굴을 담근 적이 없었습니다." "그들이 본 것에 대한 그들의 놀라움은 너무나 흥미로웠지만 또한 슬펐습니다, 그들은 바다와 너무 가까이 살았지만 물속에 있는 것을 경험할 기회를 얻지 못했습니다. 아마도 해양 생물학을 목표로 하는 보다 직접적인 교육을 통해 젊은이들 사이에서 해양 생태계를 보존하고 보호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
다시 말해, 몰디브 사람들은 단순히 희망의 도시를 건설하는 것이 아니라 몰디브를 희망의 나라로 만들 수 있는 미래를 향해 섬 건설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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